1 이미용기기는 일반 가전 매장, 이미용 전문 매장 혹은 온라인 등에서 구매를 많이 함

  • 전문가 의존도가 매우 높음

    • 전문매장 혹은 약사 등 전문가 의존도가 매우 높음
    • 코스메틱 스튜디오 서비스 이용이 증가
      • 아웃소싱 서비스 빈도는 국내만큼 높지 않으나 젊은 층 중심으로 확대 (외국 노동자 증가 및 체인점 증대로 비용 감소)
  • 발관리,각질관리 등 보이지 않는 부분의 관리가 발달

  • 이미용 제품에 대한 소비는 젊은 층과 중 장년층으로 구분

    • 젊은 층: 모근제모기 및 헤어 관리기기 등 Trendy 한 신제품 구입
    • 중 장년층: 피부관리 제품 구입 젊은 층 혹은 자신을 위한 선물 개념의 구입이 높음
2 전동칫솔기와 제모기는 독일 가정에서 필수품이며 독창적인 UI 및 신기술 제품이 계속 등장하면서 젊은 층의 반복 구매를 유도하고 있음
전동 칫솔기
Brown (독일 브랜드) Loyalty 가 높게 형성되어 있음
시간 표시 Display 등의 인기가 높음
“시간을 알려주는 브라운 전동칫솔기는 인기가 높음"
- 가전 판매전문가 -
제모기
모근 및 일반 제모기로 구분
모근제거용 고성능 제모기는 지속적으로 인기
“휴가 가기 전,휴가지에서 모근제거용 제거기는 필수상품임. 충전이 가능하고 성능이 좋은 제품 으로 교체하고 싶음” - 20대 싱글 직장여성 -
2 이미용 상품은 제모기를 제외하고 페디큐어 및 매니큐어 제품,Facial
Facial Cleaning 제품군
가정용 클렌징 및 필링 제품이 맛사지 제품보다 인지도 및 선호도가 높게 형성됨
“라이팅을 이용한 맛사지기는 실제 제품의 효과성을 입증하기 어려워서 브러쉬를 이용한 제품이 신뢰성에서 믿음이 감"
- 가전 판매전문가-
손/발톱 관리 미용기기
Customize 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포함한 손톱,발톱 관리 상품이 존재
“휴가 시즌이나 여름 시즌에 손/발톱 관리를 더 신경 써서 하죠.”
- 20대 싱글 직장여성-
3 건강가전 제품의 보급율은 낮고 제품의 가지수도 많지 않은 편임. Philips 및 Baum 브랜드 이외의 브랜드는 많지 않은 편이나 향후 시장 기회는 높을 것으로 예상
마사지기
필수품은 아니지만 건강 판매 제품 전문점이 있어 고 연령층이 방문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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