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미용 가전은 여성이 주 타겟이며 가장 중요한 고객의 속성은 연령임

1. Bling Bling 세대 20대~30대 초반
  • 미용에 매우 높은 관심
    • 화장품,다이어트 식품 등 외관상 관심 높음
  • 관심 가전 제품
    • 고급 전기 면도기 및 헤어용 제품(헤어스트레이너,헤어 드라이어기 등)
2. Awakening 세대 30대 중반~40대 중반
  • 주름,건강식 등 Anti- aging 에 본격적인 관심
  • 고급 화장품 사용하거나 Cosmetic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이용하기 시작
  • Wellness 여행을 이용할 수 있는 경제력
    • 고급 전기 면도기, 미용 서비스
3. 안티에이징케어 세대 40대 후반~60대 중반
  • 만성질환과 연계한 건강관리 혹은 Anti-aging 열풍
  • 자신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미용에 관심이 많아서 이미용 선물 구매의 주된 층
    • 건강관리 측정기 (혈압,혈당 등)보유
4. 웰컴포트 세대 60대 초반~
  • 집/요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개인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존재
  • 자녀 혹은 손자들이 이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
    • 개인용 공조기, 고급 건강 제품
2 최근에 그루밍을 중시하는 남성 소비자 비율이 증가하면서 남성용 이미용 용품이 급성장
  • 남성 헤어 제품으로는 우선 비듬을 없애주며 탄력을 주는 종류의 제품이 인기. 다양한 컬러의 염색에도 관심이 많아 젤이나 스프레이를 많이 이용
  • 탈모가 진행되는 20대 후반과 30대 남성들은 이와 관련한 Plantur, Alpecin 상표의 Coffeinshampoo 제품에 관심이 많음
  • 얼굴은 주로 피부 트러블에 대한 관리제품이 많음. 또한 여름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남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바르고 있음. 이 제품 역시 다른 제품처럼 자연 친화적 로션이 선호되고 있음
  • 독일에서는 남성미의 상징으로 수염을 기르는데 수염의 모양이나 위치에 따라 이를 다듬는 다양한 종류의 관리 가위나 면도기가 있음. 면도 크림과 전기면도기의 브랜드나 모델도 매우 다양.
  • 바디로션이나 제모에도 관심이 많아 신체의 부 분적 제모를 관리해 주는 샵이 있음. 이외에도 구릿빛 피부를 선호하여 선탠 스튜디오가 성행. 그 외에도 향수나 향수의 대용품인 향이 진한 화장품, 겨드랑이에 뿌리는 데오도란트 등이 있음
3 도심 및 휴양지에서 미용 관리 서비스를 받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이미용 가전 사용 빈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
도심 Cosmetic 서비스
Cosmetica (전문피부관리사)
  • 마사지 눈썹정리 새로운 화장품 상담 및 구입
  • “한 달에 한번씩 상담을 받고 권장 크림을 구입해요.”(30대 주부)
Nail Care(손톱관리사)
  • 한국과 유사한 형태의 Nail Shop 존재
도심 Cosmetic 서비스
웰니스 호텔/스파
  • 온천 및 휴양지에 Healing 및 피부 미용 목적의 휴가가 유행
  • “1년에 1~2번 몇 일 동안 숙박하면서 미용서비스를 받아요.” (40대 주부)
  • 독일 소비자의 경우 피부 미용 관리를 위해 코스메틱 전문점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음
    • 주기적으로 코스메틱 전문가를 통해 피부 상담을 받고 권장 크림을 구입 함(한 달에 2회 ~ 1년에 1회로 개인 별 이용 주기가 다양함)
  • 가정 내에서 피부 관리를 위한 미용 기기를 사용하는 비율이 높지 않음
  • 실제로 수분 측정기 및 컬러 테라피 마사지를 테스트한 결과 소비자들은 특히 미용 제품의 경우 직접 관리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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