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국은 대체적으로 홈 뷰티 케어, 미용가전 제품 판매가 저조함
  • 헤어 외의 뷰티 살롱 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영국에서의 개인용 미용가전의 인기는 저조함. 유로모니터 리서치에 따르면 이들 나라 여성의 2/3가 집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미용기기를 구매할 의지는 없는 것으로 나타남.
  • 반면 살롱에 자주 방문하는 남유럽 문화의 영향으로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여성들은 뷰티케어 기술에 익숙하며 가정용 제모, 안티셀룰라이트, 모공 딥클렌징 기기 등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
[Source: KIDP, 와이즈유엑스글로벌]
2 드라이기와 고데기의 사용이 대중적이며, 점차 확대되고 있음
  • 특히 여행 중 헤어제품의 사용 빈도가 증가하며, 실용성과 제품퀄리티를 중시하는 층이 나뉨
  •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구매한 성인은 2007년에서 2010년 사이에 약 440만명 증가함. 2010년에는 4분의 3이 넘는 성인은 개인 헤어드라이기를 소유하고, 그 중의 3분의 2는 여성들임
  • 여성들의 고데기 소유 비율은 2007년 35%에서 2010년 45%로 증가하였음
  • 2007년, 브랜드 Mintel이 시장의 하위권을 맴돌았고, 이어서 Braun과 Morphy Richards도 영국 시장을 떠나기로 결정함
  • 2007~2010년 사이에 소비자의 행동은, 미용실을 가는 비중이 줄어드는 반면 여행을 갈 때 드라이기나 고데기의 사용이 증가하였음. 이것은 여성들이 어디에서나 헤어 관리에 신경을 쓴다는 것을 뜻함
  • 10명 중 6명은 가격에 신경을 쓰며, 4명중 한명은 가격보다 퀄리티가 좋은 최고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함
  • 25% 이상의 여성들, 특히 16~24세의 여성들은 고데기가 없이 살 수 없을 것 같다고 대답했으며, 4명 중 1명은 머릿결에 직접적으로 열을 가하는 제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려는 특성을 가짐
[Source: Hairdryers and Other Hair Styling Products - UK - January 2011]
3 기존에 갖고 있던 이미용 제품들을 업그레이드 하는 추세가 있음
  • 스타일리쉬하고 디자인이 강조된 제품들이 등장
  • 집에서도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함
[Source: Allure]
4 헤어 관리를 위한 드라이기 및 스트레이트너 제품은 필수적으로 보유하고 있음
  • Q) 이미용 관련 기기는 무엇을 가지고 계신가요?
    • A)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죠, 헤어 드라이어, 전기롤, 컬링 기기, 스트레이트너 등 딸들이 있어서 다양한 제품들을 다 가지고 있죠.
5 영국의 여성과 남성의 제모 시장은 점차 더 증대할 것으로 보임
  • 영국 여성과 남성의 제모/면도 시장은 세면용품의 핵심으로 자리잡으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그러나 새로운 제모상품의 등장과 수염을 기르는 문화현상 등이 이 분야의 도전과제이기도 함. 헤어살롱 스타일을 낼 수 있는 전기제품의 계속적인 등장은 시장의 파이를 증가시키는 시발점임을 뜻함.
  • 특히, 제모제의 가격은 점차 하락할 것인 반면, 배터리 전원 공급 제품들은 약 5년 사이에 가격이 오를 것으로 기대.
  • 레이저와 면도날 형태의 제모/면도기는 수염의 대중성이라는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사용의 편리성과 저렴한 가격대를 어필하며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임.
[인터뷰]
“가정에서 영구제모 기기의 사용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초기 비용은 여전히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편리하고 휴대성이 좋은 레이저 제모제는 이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Lucy Cornford 뷰티 분석가
[Source: Mintel, Men's and Women's Shaving and Hair Removal - UK - September 2013]
6 구강관리를 위한 전동 칫솔 사용률이 높은 편임
  • 영아 자녀를 제외한 모든 가족이 전동 칫솔을 사용하고 있음
7 이미용 제품의 대표 매장으로는 Boots(부츠)와 Superdrug(슈퍼드러그)가 있음. 테스코 같은 일반 대형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음
이미용 제품 유통매장
이름 유형 설명 사진
건강/뷰티/화장품/약국 전문매장 Boots (부츠)
http://www.boots.com/
영국의 대표적인 이미용/화장품/건강제품 판매 전문 매장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진열되어 있고, 가격대도 다양하다. 매장도 많은 편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영국인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자주 애용하는 매장이다.
Super Drug (슈퍼드러그)
http://www.superdrug.com/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