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방가전은 주요 소비자가 라이프스테이지 단계에 따라 구성됨
싱글 싱글맘 가정 유아 자녀 고등자녀 분가 자녀가정
Household
  • "혼자 사는 직장여성"
  • 30대 싱글 여성
  • 직장인
  • 월 수입 2,200₤이상

  • "늘어나는 싱글 Parents 가정"
  • 30대 싱글맘
  • 2명의 유아 자녀
  • 파트타이머
  • 월 수입 2,200₤이상

  •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부"
  • 30대 부부
  • 2명의 유아 자녀
  • 남편은 재택 근무
  • 전업 주부
  • 월 수입 3,500₤이상

  • "집안일에 완벽한 전업 주부"
  • 40대 주부
  • 전업 주부
  • 2명의 고등학생 및 성인 자녀
  • 월 수입 3,500₤이상

  • "자녀와 남편으로 자유로운"
  • 50대 주부
  • 성인자녀와 현재 비동거
  • 파트타이머
  • 월 수입 3,000₤이상
거주 집 형태
•Flat house (아파트)

•Flat house (아파트)

•Semi-Detached house (단독주택)

•Semi-Detached house (단독주택)

•Detached house (단독 주택)
식습관
  • 냉동식품
  • 과일
  • 푸딩
  • 아침은 콘프레이크
  • 계란후라이, 오믈렛, 빵
  • 저녁은 뜨거운 요리
  • 구운 빵
  • 오믈렛
  • 과일
  • 오믈렛
  • 케익/피자류
  • 면류
  • 빵류
  • 냉동 식품
주 사용 주방 가전
  • 스무디 메이커
  • 전기 포트
  • 미니 오븐
  • 토스터기
  • 핸드믹서
  • 커피 머신
  • 식기 세척기
  • 커피 머신
  • 토스터기
  • 믹서기
  • 커피 머신
  • 전자레인지
  • 오븐
  • 핸드 믹서
  • 분쇄기
  • 오븐
  • 요구르트 제조기
  • 토스터
2 상당히 가정 중심적인 라이프스타일
  • 대부분 유아 자녀가 있을 경우 엄마들이 전업 주부 혹은 Part-time 으로 근무
  • 주중에는 새벽 일찍 일과를 시작하고 6시 이전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 집에 귀가
  • 주말에는 대부분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가족 여행 빈도가 매우 잦음
독신자 가정 유아 가정 성인 자녀 가정
평일
  • 9시 출근하기 전 오전에 여유가 있으면 아침 대용으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거나 차를 끓여 마심.
  • 직장까지 30분 시간 소요되므로 늦지 않게 출근
  • 점심은 동료들과 같이 구내 식당을 이용하거나밖에서 사먹음.
  • 저녁은 가끔 밖에서 음식을 사서 갖고 와 먹으며 외식을 하는 빈도는 적은 편임. 주로 집에서 냉동식품 및 과일 등을 사와서 먹고 이웃과 같이 음식을 만들어 먹기도 함.
  • 저녁을 먹고 난 후 운동을 하거나 TV 를 봄. 집에서 요가 및 훌라우프, 줄넘기, 킥복싱을 함. 또한 친구가 집에 놀러 오면 컴퓨터 유트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들음
  • 6시 30분~7시 사이에 기상.
  • 자신은 아이들을 위한 아침을 준비하고, 옷을 입히고 학교로 데려다줌.
  • 그 동안 남편은 지하에서 일함. 아이들을 데려다주고, 자신은 직장으로. 2시 45분 이후에 퇴근하고 아이들을 픽업. 이후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날씨가 좋을 땐 야외활동, 안 좋을 땐 영화 관람 등을 함. 5시 30분~6시쯤에는 저녁 식사를 하고 잠들기 전 TV 프로그램을 시청. 7시 30분 아이들은 침대로가서 8시쯤 취침. 아이들이 잠들면 집안일을 함
  • 기상해서 필터 커피 마시고, 네스프레소 기계커피도 자주 마심.
  • 점심의 경우는 남편 것과 자신의 것을 준비해 가져가거나 간단하게 먹을 것들을 준비해 가져가기도 함.저녁은 따뜻한 음식이나 신선한 음식을 해서 먹는 편임.
  • 성인 자녀는 현재 동거하고 있지 않으며 가끔 집에 파트너와 방문 할 때 함께 저녁을 먹기도 함.
  • 취미로 연극,여행, 동물 돌보기, 그림 그리기 등을 즐기며 가사일을 꼼꼼하게 하지는 않고자유롭게 해야 된다고 생각 될 때 진행 하는 편임
주말
  • 주말에는 휴식을 주로 하며 이웃과 커피를 즐김.
  • 이웃이 에스프레소 기계가 있어서 라떼 등을 같이 마심.
  • 그리고 밀린 집안일 (화장실 청소, 집안일및 쇼핑)을 주말에 하는 편임
  • 8시 30분쯤 아이들 기상. 9시쯤 함께 아침을 먹고, 때때로 10시쯤 손님이 찾아오거나 야외활동을 함. 정해진 활동은 없고 외식, 쇼핑 등 매주 다름. 점심을 요리하거나 상황에 따라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 여름 저녁에는 야외 바베큐 파티. 몇몇 가정들은 매년 휴일마다 같은 장소를 방문하기도 함
  • 주말에는 휴식을 취하거나 취미 생활을 즐김
3 주방가전의 타겟을 나누는 기준에 연령, 가격 민감대, 인종, 시즌 등 다양한 변수 존재
  • Q)주방가전의 타겟을 구분하는 중요한 기준은?
    • A)특정 연령대와 관계가 높음.
      최근 젊은 층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채식주의자가 늘고 있음.
      노화가 시작되고 건강식을 요구하는 30~50세 여성이 주스메이커 제품의 주요 고객층 (가전 판매전문가)
    • B)독일 소비자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음. 가격에 민감한 대다수층과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소수층.
      가령 제빵기 같은 경우 소수의 부유층들이 허브 빵 또는 치즈 빵 등의 재료를 구매해 직접 제빵을 하기도 함. 이는 소수의 타겟 고객층이지만 향후 지속적으로 제빵기의 수요가 있을 것이라 예상 됨 (가전 판매전문가)
    • C)독일, 특히 대도시에는 외국이 많이 거주하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도 고려해야 함.
      밥솥 같은 경우에는 외국 문화에 대한 유입이 빠른 젊은 층과 외국인 수요가 있기 때문에 기존 주식인 감자보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가정이 늘고 있음 (가전 판매전문가)
    • D)독일은 시즌이 중요함.
      소형 주방가전의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판매의 60% 가 발생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시즌과 비시즌의 구분 필요(가전 판매전문가)
  • Q)주방 가전의 트렌드는?
    • A)주스 메이커
      • 비만과 건강 음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면서 주스메이커 판매 증가
      •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편임
      • 제품 사용 시 조리 시간 절약 가능
      • 외형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 함
      • 남성 보다는 여성들이 많은 관심
    • B)제빵기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식생활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구입
      • 젊은 싱글층 보다는 30대 이상 기혼 여성들이 더 많이 찾는 편임
      • 빵집이 많기는 하지만 특별한 재료를 가지고 빵을 굽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선호
    • C)샌드위치메이커
      • 주로 젊은 층의 싱글들이 선호
      • 빠르게 음식을 만들 수 있음
      • 요리를 잘 못하지만 빨리 음식을 먹고 음식에 많이 신경 쓰지 않는 층에 잘 팔리고 있음
    • D)밥솥
      • 젊은 세대는 감자보다 쌀밥 먹기를 원함
      • 브랜드 보다는 사이즈 측면을 더 고려
    • E)커피머신
      • 커피 머신은 연령대에 상관 없이 꾸준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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