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전 제품 전문 판매점 방문 – Harvey Norman
  • 브랜드 별로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한 디스플레이가 되어 있음
  • 청소기의 호스 및 길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제품 디스플레이가 되어 있어 구매 결정이 용이
  • Q)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청소기 종류는?
    • A. 시간 절약 및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해 로봇 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나고 있으나 가격이 고가라 실제로 구매 하는 비율은 높지 않은 편(가전 판매 전문가)
    • B. 코드가 없는 청소기의 경우 콘센트를 찾지 않고 쉽게 청소 할 수 있어서 젊은 층들이 찾기도 함 (가전 판매 전문가)
  • Q)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는지?
    • A.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는 없지만, 다이슨이나 일렉트로룩스 제품의 경우 흡입력이 강하다고 인식해 제품 구매가 일어남 (가전 판매 전문가)
2 대형 할인 마트 내 가전 판매 층 방문 – AEON
  • 브랜드 별로 일부 제품이 진열 되어 있으며 종류가 한정적임
    >일반 실린더(Cylinder)형 청소기의 호스를 제외한 본체만 진열 되어 있어 공간을 절약
  • 진열된 청소기의 종류가 다양하며, 중대형의 습건식 방식의 청소기도 판매되고 있음
  • 가장 높은 성장률(2008-13 CAGR: 4%) 을 보이는 청소기 타입은 일반 실린더(Cylinder) 타입으로 강한 흡입력 제품 선호
  •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2008-13 CAGR: 2.8%)을 보이는 청소기는 습건식(Wet and Dry)타입의 청소기로 흡입, 물청소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 증가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