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전 제품 전문 판매점 방문 – Harvey Norman
  • 브랜드 별로 사이즈 및 기능이 다른 공기청정기가 진열 되어 있음
  • 샤프 공기 청정기는 ‘독일 알러지 협회 인증’마크를 붙혀 놓아 제품기능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게 함
  • 최근 늘어나는 호흡기 질환과 관련하여, 집안의 공기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 제품 구매율이 증가
  • Q) 최근 판매가 잘 되고 있는 공조 가전은?
    • A. 공기 청정기가 요즘 잘 팔리고 있음. 공기 중에 박테리아나 먼지가 많고 천식 환자도 늘어 나면서 공기 청정기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음(가전 판매 전문가)
    • B. 이 중 샤프의 공기 청정기 판매가 잘 이루어 지고 있음 (가전 판매 전문가)
    • C. 특히 어린 자녀들이 먼지 알러지나 천식이 있을 경우에 고가의 공기청정기 구매(가전 판매 전문가)
2 대형 할인마트 내 가전 판매층 방문 – AEON
  • 대형 쇼핑몰 내에 있는 가전 전문점 대비, 상대적으로 구형 모델도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으며, 할인율이 높은 편임
  • 파나소닉의 경우, 공기 청정기 판매 시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제거’, ‘집안 냄새 제거’, ‘스킨의 수분공급’을 주요 어필 포인트로 내세워 판매하고 있음
3 가전 제품 전문 판매점 방문 – Harvey Norman
  • 매장 내에서도 대형 에어컨 보다는 중소형 에어컨이 많이 진열 되어 있음
  • 대형 에어컨 보다 중소형 에어컨이 저렴하며, 1년 내내 더운 환경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을 위해서는 중형 에어컨이 더욱 경제적이라 인식해 구매율이 높음
4 가전 제품 전문 판매점 방문 – Harvey Norman
  • 다양한 사이즈의 선풍기 제품이 깔끔하게 진열 되어 있음
  • 중상위 계층 타겟 매장일수록 구식의 저가 모델 보다는 디자인 및 색상이 중요시 되는 것을 볼 수 있음
5 대형 할인 마트 내 가전 판매 층 방문 – AEON
  • 디스플레이된 선풍기 및 천장 팬과 함께 해당 물품들이 박스에 넣어 진열 되어 있음
6 공조가전 판매 관련 소비자 구매 태도
  • Q) 냉방을 위한 가전 판매는 어떤지?
    • A. 에어컨은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으며, 패나소닉이나 삼성의 중형 에어컨이 판매가 잘 되는 편임(가전 판매 전문가)
  • Q) 소비자들은 에어컨을 구매할 때 어떤 요소를 많이 고려하는지?
    • A. 좋은 인버터를 가지고 있어서 전기 소모가 크지 않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 B. 방의 온도가 일정 기온에 도달하면 자동적으로 바람 세기나 온 오프를 조절 하는 기능
    • C. AS에 문제가 없는 잘 아는 브랜드 제품
    • D. 프로모션 행사가 있어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프로모션 유모
  • Q) 최근 어떤 점을 어필하면 소비자들이 더 구매를 일으키는지?
    • A. 에어컨 내 공기 청정기능이 들어 있어 집안에 먼지 관리에도 좋고, 천식 같은 호흡계 질환자를 위해서도 더 적합한 제품이 란점을 강조 (가전 판매 전문가)
  • Q) 그 밖에 공조 가전 판매는 어떤지?
    • A.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실내 공기가 너무 건조하다고 생각해 가습기를 구입하는 소비자도 있으나 비율이 높지는 않음 (가전 판매 전문가)
  • Q) 제습기도 판매가 되는지?
    • A. 제습기 제품이 있으나 소비자들이 매우 생소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판매율도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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